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소식

2025년 봄꽃 개화 시기 예측: 벚꽃 만개 4월 6일!

by successful woman - jjin 2025. 2. 25.
반응형

2025년 봄꽃 개화 시기 예측: 벚꽃 만개 46!

올겨울 강추위로 인해 올해 봄꽃 개화가 지난해보다 다소 늦어질 전망입니다. 산림청이 발표한 '2025년 봄철 꽃나무 개화 예측지도'에 따르면, 생강나무는 326, 진달래는 44, 벚꽃(벚나무류)46일경 만개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 봄꽃 개화, 왜 늦어질까?

산림청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12~2) 평균기온은 0.7로 평년과 비슷했지만, 올겨울 평균기온은 1.8로 지난해보다 2.5낮았습니다.

 

러한 추운 날씨가 꽃 개화 시기를 지연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습니다.

개화 시기 지역별 전망

올해 꽃나무 개화는 3월 중순 제주도에서 시작해 남부지방을 거쳐 4월 초순 전국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꽃 개화 예측일

- 생강나무: 326

- 진달래: 44

- 벚꽃(벚나무류): 46

<사진출처 : 산림청>

산림청, 매년 개화 예측지도 발표

산림청은 국립산림과학원의 산악기상정보를 바탕으로, 국립수목원을 비롯한 전국 9개 주요 공립수목원과 협력해 식물 계절현상(개화, 발아, 단풍, 낙엽 시기) 관측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매년 봄꽃 개화 및 가을 단풍 예측지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장의 한마디

임상섭 산림청장은 "봄철 꽃나무 개화 예측은 국민이 계절 변화를 대비하는 데 유용할 뿐만 아니라, 산림 생태계 변화의 과학적 분석을 위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라며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산림이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벚꽃놀이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4월 초순 개화 전망을 참고해 아름다운 봄을 만끽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