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속으로

인사이드아웃...반복해서 보고 싶은 영화

by successful woman - jjin 2023. 6. 27.
반응형

<기보

<기본정보>

◈ 개봉 : 2015년 7월 9일

                                                                             ◈ 등급 : 전체 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02분

                                                                             ◈ 배급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주)

 

<등장인물>

 

 

◈ 기쁨이 ◈

인간의 기쁨을 상징하는 인물로, 라일리의 감정적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합니다.

◈ 슬픔이◈

인간의 슬픔을 상징하는 인물로, 특이하게도 슬픔이라는 인물이 주인공인 영화입니다.

이야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버럭이 ◈

인간의 분노를 상징하는 인물로, 재빨리 대처할 수 있는 현실주의적인 성격을 지닙니다.

◈ 까칠이 ◈

인간의 혐오를 상징하는 인물로, 생활 습관, 사회적 관습을 전담합니다.

◈ 소심이 ◈

인간의 놀라움을 상징하는 인물로, 놀랄 일이 생기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 안정을 유지합니다.

◈ 라일리◈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영화 속 인내, 용기, 성장 등의 키워드가 담긴 소녀입니다.

◈ 라일리 부모님◈

라일리의 사랑스러운 부모님이며, 이야기의 진행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줄거리>

 

인사이드 아웃은 2015년에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영화입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인간의 감정을 독특한 캐릭터들로 표현하며, 소녀 라일리의 성장 과정을 장면구성, 방향성, 작품성, 내용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그려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생의 시작

라일리의 가족이 미네소타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 라일리는 새로운 도시에서 외롭고 위축된 상황이 지속되지만, 그 속에는 기쁨, 슬픔, 분노, 혐오, 놀라움 등의 다양한 감정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 때 각각의 감정들은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그 자아를 형성하며 세상을 그려나갑니다.

달라진 감정들의 혼돈

하루하루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과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는 스트레스를 느끼며 변화가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라일리의 머릿속의 기쁨, 슬픔, 분노, 혐오, 놀라움 등 다섯 가지 감정은 충돌하며 혼란스러운 상황을 겪게됩니다. 감정들이 서로 충돌하며, 균형이 무너지면서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고 하루하루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과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는 스트레스를 느끼며 또 다른 변화가 시작됩니다.

자아인식과 성장의 이야기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는 서로의 감정이 균형을 찾고 행복함을 찾아갈 수 있다는 격려와 동시에 자아성장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감정들 간의 원동력이 되는 것은 오직 라일리 자신이며, 그 과정에서 슬픔과 기쁨이 복합적으로 얽히고 있는 것을 알아갑니다. 라일리의 성장을 마주하며 여러 감정들이 혼재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이야기로 전달받았습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독특한 설정과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깊이 있는 메시지로 인해 세대와 성별을 넘어 많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라일리의 복잡한 심리 세계를 재치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의 완성체로 남아있습니다. 이 영화는 관객들의 인기와 호평을 끌며 걸작이라 여겨진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특히 성장과 감정에 대한 이야기로 가족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감상평>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2015년 세계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감상평은 이 작품이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어린 시절의 기억과 감정, 성장의 밑거름을 깊이 파고드는 명작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엔딩까지 꼼꼼하게 다듬어진 스토리라인과 훌륭한 연출력 덕분에 관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라일리와 그녀의 감정들이 전개하는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경험한 일상적인 모습들을 그려내며 공감을 자아냅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가슴 깊이 남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명작 중 하나로 소개되고 있으며, 신선한 아이디어와 긴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성장과 감정이 조화롭게 교차하는 이 이야기는 그저 흥미로운 이야기에 머무르지 않고, 각기 다른 시점에서 다양한 감상포인트를 제시합니다. 전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손색없는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명대사 모음>

"정말 슬프겠구나"

 

"넌 기쁨 그 자체구나"

 

"감정은 포기할 수 없는 거야"

 

"내 수준에서 설명하면 네가 잘 모를 것 같으니까 네 수준으로 쉽게 설명해 주려고 한다구~~"

 

"사실과 의견은 왜 이렇게 섞여있어? 뭐가 뭔지 모르겠어" "원래 그래"

 

"이건 슬픔의 원이야. 모든 슬픔이 이 안에서 못 나오게 하면 돼"

 

"이젠 성공할 수 있을거야. 다시 한번 시도해보자"

 

" 이 영화를 우리 아이들에게 바칩니다. 제발 성장하지 말아줘" (크레딧 중간 문구)

 

"나랑 같이 놀친구 빙봉빙봉"(영화가 끝난 후에도 계속 입으로 흥얼 흥얼 거렸던...)

 

 

 

 
인사이드 아웃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진다!
평점
8.4 (2015.07.09 개봉)
감독
피트 닥터
출연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리차드 카인드, 빌 헤이더, 루이스 블랙, 민디 캘링, 케이틀린 디아스, 다이안 레인, 카일 맥라클란, 바비 모니한, 파울라 펠, 데이브 고엘츠, 프랭크 오즈, 조시 쿨리, 플리, 존 라젠버거, 카를로스 엘라즈라퀴, 김미랑, 안소이, 구민선, 이장원, 이지현, 이종구, 위훈, 김승준, 윤소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