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속으로

언어의 정원 영상미가 끝내주는 영화추천

by successful woman - jjin 2023. 7. 18.
반응형

언어의 정원

<기본정보>

♥ 개봉 : 2013년 8월 14일

♥ 등급 : 12세 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 국가 : 일본

♥ 러닝타임 : 46분

♥ 배급 : (주) 팝엔터테인먼트

<감독 및 등장인물>

타카오 아키즈키

타카오는 제화공이 되는 것을 꿈꾸는 15세 고등학생입니다. 그는 내성적이고, 조용하고, 주변 사람들과 다소 단절되어 있습니다. 비오는 날 아침 수업을 빼먹고 대신 신주쿠 교엔의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신발 디자인을 스케치하고 고독을 즐깁니다. 이 정원에서 그는 자신의 인생을 바꿀 신비한 여인 유키노 유카리를 만나게 됩니다.

키노 유카리

유키노로도 알려진 유카리는 세상과 단절된 듯한 20대 후반의 여성입니다. 그녀는 선생님이고 복잡한 사생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카오와 마찬가지로 유카리는 비가 오는 아침에 신주쿠 교엔 정원을 자주 방문하여 위안과 평화를 찾습니다.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타카오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타카오와 자신의 투쟁과 꿈을 공유합니다.

<줄거리>

5월..비가 내리는 날이면 타카오는 오전 수업을 빼먹고 신주쿠에 있는 도심정원을 찾아간다. 타카오는 공부보다는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고등학생이다. 어느날 우연히 도심정원에서 유키오를 마주치게 되고 유키오가 입고 있는 교복을 보고 자신과 같은 학교의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유키오는 타가오에게 자신이 하는일에 대한 힌트를 주지만 타카오는 눈치를 채지 못한다. 

 

타카오

와 유키오는 바기오는 날마다 계속 이어지게 된다. 어느날 걷는 법을 잊어버렸다는 유키오를 위해 구두를 만들어 주려고 하는 타카고...장마가 끝나갈 어느날 타카오는 유키오의 비밀을 알아보리게 되고..말하지 못한 비밀이 남아있느 ㄴ유키오와 공부보다는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는 타가오... 이 둘의 만남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명대사>

" 천둥소리가 저멀리서 들려오고, 구름이끼고 비라도 내리지 않을까 그러면 널 붙잡을 수 있을 텐데.."

 

"언젠가 좀 더 멀리 나아갈 수 있게 된다면 만나러 가자"

 

"나 당신을 좋아하는 것 같아"

 

"실은, 장마가...끝나지 않기를 바랐어"

 

"이 사람에 대해서, 아직 아무것도 몰라 직업도, 나이도, 안고있는 고민도, 이름조차도 그럼에도 어쩔 수없이 끌리고 있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행복한것 같아"

 

"밤에 잠들기 전, 아침에 눈 뜨는 순간, 나도 모르게 비가 오기를 기도했다."

 

 

반응형